SK텔레콤이 AI 서비스 에이닷(A.)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앱에 ‘A. 전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SKT 아이폰 시리즈 이용자들은 에이닷 앱 내 A. 전화 메뉴를 통해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고, AI가 분석한 통화 내용 요약 정보를 살펴볼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요약
1. SKT 가입자만 서비스 이용 가능
2. A. 전화로 수신∙발신 해야만 녹음/요약 기능 사용 가능
3. 녹음 데이터는 단말에만 저장 (서버에 저장되지 않음)
새롭게 추가된 A. 전화 기능은 에이닷 앱 내 탭바에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A. 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첫 실행시 팝업되는 A. 전화 서비스 가입(약관 동의)이 필요하며, 현재 SKT 이용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후부터 A. 전화로 음성통화를 발신하거나 수신하면 A. 전화 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통화녹음 및 통화요약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에이닷 앱 내에서 전화를 발신해야 합니다. 외부 및 기타 앱에서 전화를 발신하면 아이폰의 일반 음성통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A. 전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신의 경우 A. 전화에 가입했다면, 착신시 일반 다이얼러가 아닌 A. 전화를 통해 수신하게 되고, 이렇게 수신한 통화는 녹음 및 내용 요약이 가능합니다.
A. 전화로 통화를 종료한 후에는 자동으로 녹음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녹음 파일은 STT(Speech to Text)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의 텍스트로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텍스트로 변환된 통화 내용 중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수도 있고, 특정 말풍선을 탭해 해당 구간의 음성만 따로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AI 분석으로 ▲전체 주제 한줄 요약 ▲문단별 상세 요약 ▲통화별 대표 태그 ▲통화 중 언급된 일정 및 전화번호∙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이 생성되며, 사용자가 손쉽게 해당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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