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루머

애플페이, 21일부터 한국 서비스 개시

by 루머수집가 2023. 3. 13.
728x90

한국경제 단독보도입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는 21일부터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애플은 애플페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7일 전후로 대대적인 프로모션 행사도 벌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안에 정통한 한 업계 관계자는 "미국 애플 본사에서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를 기념해 핵심 고위 관계자가 직접 한국을 찾을 예정"이라며 "출시 카운트다운, 대형 가맹점의 애플페이 결제 시연 등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습니다.

 

국내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하려면 당분간 현대카드로만 가능합니다. 현대카드라면 종류에 상관 없이 애플페이에 등록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매장이 NFC 단말기를 갖추고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현재 주요 편의점과 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디야커피, 폴바셋, 투썸플레이스 등 대형 가맹점 위주로 인프라가 설치됐습니다.

 

단 당초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던 스타벅스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계열 매장은 당분간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지 않을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단독] "8일 남았다"…애플페이, 21일부터 한국 서비스 개시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개시일이 오는 21일로 정해졌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는 21일부터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달 국내 출시를

n.news.naver.com

728x90